자유군 전쟁 가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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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GM레드문 작성일21-11-18 13:07 조회15,820회 댓글0건관련링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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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유군 전쟁 시스템에 따라 전쟁 유형별로 선포와 진행 방법, 그리고 승리 조건과 함께 동맹을 맺는 방법에 대해 안내해 드립니다.
1. 자유군 사령관은 다른 자유군에 전쟁을 선포하여 패권을 다툴 수 있습니다.
자유군 메뉴에서 전쟁 관리 카테고리에 있는 선전포고 버튼을 클릭하면 자유군 리스트가 표시되고, 여기서 전쟁을 선포할 대상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2. 대상 자유군을 선택한 뒤에는 전쟁을 진행할 장소를 선택하게 되며, 여기서 선택한 장소에 따라 전쟁 유형(아지트 전쟁/상점 전쟁/기지전)이 결정됩니다.
이어서 전쟁이 시작될 시간과 전쟁이 진행될 기간을 입력한 다음 OK 버튼을 클릭하는 것으로 전쟁 선포가 완료됩니다.
3. 단축키 F9를 입력하여 자유군 창을 열면 시스템 메시지를 통해 전쟁 개시 시간과 진행 기간에 대한 안내가 이루어집니다.
또한 자유군 상태가 ‘고요’에서 ‘전운’으로 바뀐 것을 볼 수 있으며, 상대 자유군 정보와 전쟁 장소가 안내 됩니다. 전쟁 중인 동안에는 자신과 상대 자유군의 점수 현황이 함께 표시됩니다.
※ 아래는 전쟁 선포 시에 적용되는 규칙들입니다.
- 전쟁 시작 시간은 24시간~100시간 범위 내로 설정할 수 있다.
- 전쟁 선포는 17시~22시 사이에 할 수 있다.
- 마지막 전쟁 후 24시간이 지난 뒤에 전쟁 선포를 받을 수 있다.
- 한번 전쟁을 했던 자유군과는 48시간이 지난 뒤에 전쟁 선포를 받을 수 있다.
- 동맹을 맺은 자유군이 해당 길드와 전쟁 시에도 동일하게 48시간 후에 전쟁 선포를 받을 수 있다.
- 이미 전쟁 선포를 받은 자유군에는 전쟁 선포를 할 수 없다.
- 전쟁 이후 24시간이 지나면 새로운 아지트를 임대할 수 있습니다.
※ 아래는 아지트 전쟁 시에 적용되는 규칙들입니다.
- 모든 자유군은 아지트를 소유한 자유군을 상대로 전쟁을 선포할 수 있다.
- 전쟁이 시작되면 공격군과 방어군 모두 1000점을 기본 점수로 가진다.
- 전쟁 장소 내에서 상대 자유군의 캐릭터를 처치할 때마다 점수를 획득한다.
- 대상 처치로 획득하는 점수는 기본 1점이다.
- 처치한 캐릭터의 레벨이 자신보다 20 이상 높으면 (레벨 차이)^2/200 만큼의 점수를 획득한다.
- 전쟁 중인 플레이어는 방어자유군이 속한 진영의 공용회관 내 '점수 획득 구역' 안에 들어갈 시 인원 수마다 초당 1점씩 점수를 획득한다.
- 점수 획득 구역에서는 공격군, 방어군 상관 없이 점수를 획득할 수 있다.
<점수 획득 구역>
- 전쟁 기간이 만료된 시점에서 더 높은 점수를 지닌 자유군이 전쟁에서 승리한다.
*만일 두 자유군의 점수가 동점일 경우, 공격팀이 승리한다.
4. 본인 진영 자유군의 아지트의 과반수 이상(11개 이상)이 상대 진영 자유군의 아지트일 경우 본인 진영 자유군 아지트가 소멸됩니다. 소멸된 아지트의 창고 내 아이템도 함께 소멸됩니다.
5. 아지트를 점령한 자유군은 상점을 소유할 수 있습니다.
자유군의 사령관이 상인 NPC를 클릭하여 대화를 진행하는 것으로 상점 소유가 완료되며, 이후 해당 상인 NPC가 판매하는 아이템에 대해 사령관이 자유군 메뉴에서 설정한 세율이 적용됩니다. 자신의 자유군 소속이 아닌 캐릭터들은 세금이 붙어 높아진 금액으로 물품을 구매하게 됩니다.
※ 아래는 상점 전쟁 시에 적용되는 규칙들입니다.
- 아지트를 소유한 자유군만이 상점을 소유한 자유군을 상대로 상점 전쟁을 선포할 수 있다.
- 전쟁이 시작되면 공격군과 방어군 모두 1000점을 기본 점수로 가진다.
- 전쟁 장소 내에서 상대 자유군의 캐릭터를 처치할 때마다 점수를 획득한다.
- 대상 처치로 획득하는 점수는 기본 1점이다.
- 처치한 캐릭터의 레벨이 자신의 캐릭터의 레벨보다 높으면 더 많은 점수를 획득할 수 있다.
- 상인 NPC의 근처 4타일 내에 있는 동안 초 당 5점의 점수를 획득한다.
- 전쟁 시간이 만료된 시점에서 더 높은 점수를 지닌 자유군이 전쟁에서 승리한다, 동점인 경우 무승부로 처리된다
- 전쟁 후 24시간이 지나지 않아도 아지트 임대가 가능합니다.
6. 기지를 점령한 자유군은 다른 자유군들이 지불하는 아지트 임대료에 세율을 적용할 수 있으며, 다른 자유군들인 세금이 붙어 높아진 금액으로 아지트 임대료를 지불하게 됩니다. 기지전은 자유군관리소의 엘리베이터에서 ‘B2’를 입력하여 지하기지로 이동하는 것으로 참여할 수 있습니다. 기지 로비에서 1~4번 입구 중 하나를 선택하는 것으로 입구 번호에 따른 기지 내 출발점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7. 공격군의 목적은 전쟁 기간 내에 장애물들을 파괴해가며 기지 중앙으로 이동한 다음 메인 컴퓨터를 점령하는 것이고,
방어군의 목적은 그것을 저지하는 것입니다. 공격군이 메인 컴퓨터의 발판 4개 위에 올라서는 것으로 메인 컴퓨터의 장악이 진행되며, 이렇게 총 3분의 시간을 버티는 데에 성공하면 공격군의 승리가 됩니다. 방어군은 기지전이 시작되기 전 기지 내부에 기관총, 지뢰, 독가스를 배치하여 기지 중앙으로 침입해오는 공격군을 방해할 수 있습니다.
※ 아래는 기지전 시에 적용되는 규칙들입니다.
- 아지트를 소유한 자유군만이 기지를 소유한 자유군을 상대로 기지전을 선포할 수 있다.
- 최대 3개의 자유군이 서로 동맹을 맺는 방법으로 공격군에 참가할 수 있다.
- 기지 내부에서 재 접속을 하거나 기절한 경우 10초 내에 자동으로 병원 또는 기지 내부 의무실에서 부활한다
8. 자유군 사령관은 다른 자유군과 동맹을 맺는 방법으로 전쟁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습니다. 자유군 메뉴에서 동맹 신청 카테고리에 있는 동맹 신청 버튼을 클릭하면 표시되는 팝업에서 동맹을 맺길 원하는 자유군의 이름과 지불할 금액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9.이름과 금액을 입력한 다음 OK 버튼을 클릭하면 상대 자유군의 사령관에게 동맹 신청 팝업이 출현합니다. 여기서 상대 자유군 사령관이 Yes 버튼을 클릭하여 동맹 신청을 수락하면 즉시 두 자유군이 동맹 관계를 맺게 됩니다.
이제부터 두 자유군의 일원들은 자신의 머리 위에 자신의 자유군 마크와 함께 동맹 자유군의 마크가 표시되며, 자유군 창의 동맹 정보 영역에서는 동맹 자유군의 마크와 이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10.동맹을 파기하는 방법은 동맹 신청 방법과 유사합니다. 자유군 메뉴에서 동맹 신청 카테고리에 있는 동맹 파기 버튼을 클릭하면 표시되는 팝업에서 동맹을 파기하길 원하는 자유군의 이름을 입력한 다음 OK 버튼을 클릭하는 것으로 동맹 파기가 완료됩니다.
※ 아래는 같은 진영(해방 또는 독립)에 속한 자유군간 전쟁을 진행할 때 일어나는 결과입니다.
※ 방랑 자유군: 아지트를 소유하지 않은 자유군을 뜻합니다
(1) (공격) 방랑 자유군 VS (방어) 방랑 자유군
(공격) 승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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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격) 패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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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어) 승리
|
(방어) 패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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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유군 유지 |
자유군 해체 |
자유군 유지 |
자유군 해체 |
(a) 패배한 자유군은 자동으로 해체된다.
(2) (공격) 방랑 자유군 VS (방어) 아지트 자유군 – 아지트 전쟁
(공격) 승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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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격) 패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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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어) 승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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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어) 패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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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지트 획득 |
자유군 해체 |
아지트 유지 |
방랑 자유군 상태 단, 다른 아지트 보유 시 방랑 자유군 X |
(a) 공격군은 승리 시 방어군의 아지트와 함께 물품창고 및 금고를 획득한다, 패배 시 자동으로 해체된다.
(b) 방어군은 승리 시 소유한 아지트가 유지된다, 패배 시 소유한 아지트가 하나였고 이를 공격군에게 빼앗긴 경우 방랑 상태가 되는 반면 다른 아지트를 소유하고 있다면 방랑 자유군이 되지 않는다.
(3) (공격) 아지트 자유군 VS (방어) 방랑 자유군
(공격) 승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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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격) 패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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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어) 승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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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어) 패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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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지트 유지 |
아지트 초기화 및 방랑 자유군 상태 |
자유군 유지 |
자유군 해체 |
(a) 공격군은 패배 시 소유한 모든 아지트가 초기화(금고, 창고 내용물 모두 삭제됨)되며 방랑 상태가 된다.
(b) 방어군은 패배 시 자동으로 해체된다.
(4) (공격) 아지트 자유군 VS (방어) 아지트 자유군 – 아지트 전쟁
(공격) 승리
|
(공격) 패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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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어) 승리
|
(방어) 패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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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지트 획득 |
아지트 초기화 및 방랑 자유군 상태 |
아지트 유지 |
아지트 빼앗김 및 방랑 자유군 상태 단, 2개 이상 아지트가 있을 시 방랑 자유군 상태 X |
(a) 공격군은 승리 시 방어군의 아지트와 함께 물품창고 및 금고를 획득한다,
패배 시 소유한 모든 아지트가 초기화되며 방랑 상태가 된다.
(b) 방어군은 승리 시 소유한 아지트가 유지된다, 패배 시 소유한 아지트가 하나였고 이를 공격군에게 빼앗긴 경우 방랑 상태가 되는 반면 다른 아지트를 소유하고 있다면 방랑 자유군이 되지 않는다.
(5) (공격) 아지트 자유군 VS (방어) 상점 자유군 – 상점 전쟁
(공격) 승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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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격) 패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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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어) 승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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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어) 패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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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점 NPC 차지 |
패널티 없음 |
상점 NPC 유지 |
패널티 없음 |
(a) 공격군은 승리 시 방어군의 상점을 차지한다, 패배 시 불이익은 없다.
(b) 방어군은 승리 시 소유한 상점이 유지된다, 패배 시 불이익은 없다.
(6) (공격) 아지트 자유군 VS (방어) 기지 자유군 – 기지전
(공격) 승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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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격) 패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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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어) 승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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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어) 패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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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지 획득 |
소유한 모든 아지트 초기화 및 방랑 자유군 상태 |
기지 유지 |
방랑 자유군 상태 및 아지트 하나 이상 보유 시 기지만 빼앗김 |
(a) 공격군은 승리 시 기지를 획득한다, 패배 시 소유한 모든 아지트가 초기화되며 방랑 상태가 된다.
(b) 방어군은 승리 시 기지가 유지된다, 패배 시 소유한 아지트가 없었다면 방랑 상태가 되는 반면 아지트를 하나 이상 가지고 있었다면 방랑
자유군이 되지 않는다.
(7) (공격) 상점 자유군 VS (방어) 방랑 자유군
(공격) 승리
|
(공격) 패배
|
(방어) 승리
|
(방어) 패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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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대 자유군 해체 |
아지트 초기화 및 자유군 해체 |
자유군 유지 |
자유군 해체 |
(a) 공격군은 패배 시 소유한 모든 아지트와 상점이 초기화되며 방랑 상태가 된다.
(b) 방어군은 패배 시 자동으로 해체된다.
(8) (공격) 상점 자유군 VS (방어) 아지트 자유군 – 아지트 전쟁
(공격) 승리
|
(공격) 패배
|
(방어) 승리
|
(방어) 패배
|
아지트 획득 |
아지트 초기화 및 자유군 해체 |
아지트 유지 |
방랑 자유군 상태 및 아지트 하나 이상 보유 시 기지만 빼앗김 |
(a) 공격군은 승리 시 방어군의 아지트를 차지한다,
패배 시 소유한 모든 아지트와 상점이 초기화되며 방랑 상태가 된다.
(b) 방어군은 승리 시 소유한 아지트가 유지된다, 패배 시 소유한 아지트가 하나였고 이를 공격군에게 빼앗긴 경우 방랑 상태가 되는 반면
다른 아지트를 소유하고 있다면 방랑 자유군이 되지 않는다.
(9) (공격) 상점 자유군 VS (방어) 상점 자유군 – 아지트 전쟁
(공격) 승리
|
(공격) 패배
|
(방어) 승리
|
(방어) 패배
|
아지트 획득 |
아지트 초기화 및 자유군 해체 |
아지트 유지 |
방랑 자유군 상태 및 아지트 하나 이상 보유 시 기지만 빼앗김 |
(a) 공격군은 승리 시 방어군의 아지트를 차지한다,
패배 시 소유한 모든 아지트와 상점이 초기화되며 방랑 상태가 된다.
(b) 방어군은 승리 시 소유한 아지트가 유지된다, 패배 시 소유한 아지트가 하나였고 이를 공격군에게 빼앗긴 경우 방랑 상태가 되는 반면
다른 아지트를 소유하고 있다면 방랑 자유군이 되지 않는다.
(10) (공격) 상점 자유군 VS (방어) 상점 자유군 – 상점 전쟁
(공격) 승리
|
(공격) 패배
|
(방어) 승리
|
(방어) 패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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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점 획득 |
패널티 없음 |
상점 유지 |
패널티 없음 |
(a) 공격군은 승리 시 방어군의 상점을 차지한다, 패배 시 불이익은 없다.
(b) 방어군은 승리 시 소유한 상점이 유지된다, 패배 시 불이익은 없다.
(11) (공격) 상점 자유군 VS (방어) 기지 자유군 – 기지전
(공격) 승리
|
(공격) 패배
|
(방어) 승리
|
(방어) 패배
|
기지 획득 |
모든 아지트 및 상점 초기화 및 방랑 자유군 상태 |
기지 유지 |
모든 아지트 초기화 및 방랑 자유군 상태 |
(a) 공격군은 승리 시 기지를 획득한다, 패배 시 소유한 모든 아지트와 상점이 초기화되며 방랑 상태가 된다.
(b) 방어군은 승리 시 기지가 유지된다, 패배 시 소유한 아지트가 없었다면 방랑 상태가 되는 반면 아지트를 하나 이상 가지고 있었다면
방랑 자유군이 되지 않는다.
(12) (공격) 기지 자유군 VS (방어) 방랑 자유군
(공격) 승리
|
(공격) 패배
|
(방어) 승리
|
(방어) 패배
|
상대 자유군 해체 |
기지 및 모든 아지트 초기화 및 자유군 해체 |
자유군 유지 |
자유군 해체 |
(a) 공격군은 패배 시 소유한 기지와 모든 아지트 및 상점이 초기화되며 방랑 상태가 된다.
(b) 방어군은 패배 시 자동으로 해체된다.
(13) (공격) 기지 자유군 VS (방어) 아지트 자유군 – 아지트 전쟁
(공격) 승리
|
(공격) 패배
|
(방어) 승리
|
(방어) 패배
|
아지트 획득 |
기지 및 모든 아지트 초기화 및 자유군 해체 |
아지트 유지 |
방랑 자유군 상태 및 아지트 하나 이상 보유 시 기지만 |
(a) 공격군은 승리 시 방어군의 아지트와 함께 물품창고 및 금고를 획득한다,
패배 시 소유한 기지와 모든 아지트 및 상점이 초기화되며 방랑 상태가 된다.
(b) 방어군은 승리 시 소유한 아지트가 유지된다, 패배 시 소유한 아지트가 하나였고 이를 공격군에게 빼앗긴 경우 방랑 상태가 되는 반면 다른 아지트를 소유하고 있다면 방랑 자유군이 되지 않는다.
(14) (공격) 기지 자유군 VS (방어) 상점 자유군
(공격) 승리
|
(공격) 패배
|
(방어) 승리
|
(방어) 패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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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쟁 불가 |
전쟁 불가 |
전쟁 불가 |
전쟁 불가 |
(a) 상점 전쟁일 경우 전쟁이 성립되지 않는다.
(15) (공격) 기지 자유군 VS (방어) 기지 자유군
(공격) 승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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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격) 패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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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어) 승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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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어) 패배
|
전쟁 불가 |
전쟁 불가 |
전쟁 불가 |
전쟁 불가 |
(a) 기지는 하나만 존재하므로 이와 같은 경우는 일어나지 않는다.
(16) (공격) 방랑 자유군 VS (방어) 상점 자유군
(공격) 승리
|
(공격) 패배
|
(방어) 승리
|
(방어) 패배
|
전쟁 불가 |
전쟁 불가 |
전쟁 불가 |
전쟁 불가 |
(a) 전쟁이 성립되지 않는다.
(17) (공격) 방랑 자유군 VS (방어) 기지 자유군
(공격) 승리
|
(공격) 패배
|
(방어) 승리
|
(방어) 패배
|
전쟁 불가 |
전쟁 불가 |
전쟁 불가 |
전쟁 불가 |
(a) 전쟁이 성립되지 않는다.
※ 아래는 서로 다른 진영(해방 또는 독립)에 속한 자유군간에 전쟁을 진행할 때 일어나는 결과입니다.
(1) (공격) 방랑 자유군 VS (방어) 방랑 자유군
(공격) 승리
|
(공격) 패배
|
(방어) 승리
|
(방어) 패배
|
자유군 유지 |
자유군 해체 |
자유군 유지 |
자유군 해체 |
(a) 패배한 자유군은 자동으로 해체된다.
(2) (공격) 방랑 자유군 VS (방어) 아지트 자유군 – 아지트 전쟁
(공격) 승리
|
(공격) 패배
|
(방어) 승리
|
(방어) 패배
|
아지트 획득 |
자유군 해체 |
아지트 유지 |
방랑 자유군 상태 단, 다른 아지트 보유 시 방랑 자유군 X |
(a) 공격군은 승리 시 방어군의 아지트와 함께 물품창고 및 금고를 획득한다, 패배 시 자동으로 해체된다.
(b) 방어군은 승리 시 소유한 아지트가 유지된다, 패배 시 소유한 아지트가 하나였고 이를 공격군에게 빼앗긴 경우 방랑 상태가 되는 반면 다른 아지트를 소유하고 있다면 방랑 자유군이 되지 않는다.
(3) (공격) 아지트 자유군 VS (방어) 방랑 자유군
(공격) 승리
|
(공격) 패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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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어) 승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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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어) 패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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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지트 유지 |
아지트 초기화 및 방랑 자유군 상태 |
자유군 유지 |
자유군 해체 |
(a) 공격군은 패배 시 소유한 모든 아지트가 초기화(금고, 창고 내용물 모두 삭제됨)되며 방랑 상태가 된다.
(b) 방어군은 패배 시 자동으로 해체된다.
(4) (공격) 아지트 자유군 VS (방어) 아지트 자유군 – 아지트 전쟁
(공격) 승리
|
(공격) 패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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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어) 승리
|
(방어) 패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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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지트 획득 |
아지트 초기화 및 방랑 자유군 상태 |
아지트 유지 |
아지트 빼앗김 및 방랑 자유군 상태 단, 2개 이상 아지트가 있을 시 방랑 자유군 상태 X |
(a) 공격군은 승리 시 방어군의 아지트와 함께 물품창고 및 금고를 획득한다,
패배 시 소유한 모든 아지트가 초기화되며 방랑 상태가 된다.
(b) 방어군은 승리 시 소유한 아지트가 유지된다, 패배 시 소유한 아지트가 하나였고 이를 공격군에게 빼앗긴 경우 방랑 상태가 되는 반면 다른 아지트를 소유하고 있다면 방랑 자유군이 되지 않는다.
(5) (공격) 아지트 자유군 VS (방어) 상점 자유군 – 상점 전쟁
(공격) 승리
|
(공격) 패배
|
(방어) 승리
|
(방어) 패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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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점 NPC 차지 |
패널티 없음 |
상점 NPC 유지 |
패널티 없음 |
(a) 공격군은 승리 시 방어군의 상점을 차지한다, 패배 시 불이익은 없다.
(b) 방어군은 승리 시 소유한 상점이 유지된다, 패배 시 불이익은 없다.
(6) (공격) 아지트 자유군 VS (방어) 기지 자유군 – 기지전
(공격) 승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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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격) 패배
|
(방어) 승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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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어) 패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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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지 획득 |
소유한 모든 아지트 초기화 및 방랑 자유군 상태 |
기지 유지 |
방랑 자유군 상태 및 아지트 하나 이상 보유 시 기지만 빼앗김 |
(a) 공격군은 승리 시 기지를 획득한다, 패배 시 소유한 모든 아지트가 초기화되며 방랑 상태가 된다.
(b) 방어군은 승리 시 기지가 유지된다, 패배 시 소유한 아지트가 없었다면 방랑 상태가 되는 반면 아지트를 하나 이상 가지고 있었다면 방랑
자유군이 되지 않는다.
(7) (공격) 상점 자유군 VS (방어) 방랑 자유군
(공격) 승리
|
(공격) 패배
|
(방어) 승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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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어) 패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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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대 자유군 해체 |
아지트 초기화 및 자유군 해체 |
자유군 유지 |
자유군 해체 |
(a) 공격군은 패배 시 소유한 모든 아지트와 상점이 초기화되며 방랑 상태가 된다.
(b) 방어군은 패배 시 자동으로 해체된다.
(8) (공격) 상점 자유군 VS (방어) 아지트 자유군 – 아지트 전쟁
(공격) 승리
|
(공격) 패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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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어) 승리
|
(방어) 패배
|
아지트 획득 |
아지트 초기화 및 자유군 해체 |
아지트 유지 |
방랑 자유군 상태 및 아지트 하나 이상 보유 시 기지만 빼앗김 |
(a) 공격군은 승리 시 방어군의 아지트를 차지한다,
패배 시 소유한 모든 아지트와 상점이 초기화되며 방랑 상태가 된다.
(b) 방어군은 승리 시 소유한 아지트가 유지된다, 패배 시 소유한 아지트가 하나였고 이를 공격군에게 빼앗긴 경우 방랑 상태가 되는 반면
다른 아지트를 소유하고 있다면 방랑 자유군이 되지 않는다.
(9) (공격) 상점 자유군 VS (방어) 상점 자유군 – 아지트 전쟁
(공격) 승리
|
(공격) 패배
|
(방어) 승리
|
(방어) 패배
|
아지트 획득 |
아지트 초기화 및 자유군 해체 |
아지트 유지 |
방랑 자유군 상태 및 아지트 하나 이상 보유 시 기지만 빼앗김 |
(a) 공격군은 승리 시 방어군의 아지트를 차지한다,
패배 시 소유한 모든 아지트와 상점이 초기화되며 방랑 상태가 된다.
(b) 방어군은 승리 시 소유한 아지트가 유지된다, 패배 시 소유한 아지트가 하나였고 이를 공격군에게 빼앗긴 경우 방랑 상태가 되는 반면
다른 아지트를 소유하고 있다면 방랑 자유군이 되지 않는다.
(10) (공격) 상점 자유군 VS (방어) 상점 자유군 – 상점 전쟁
(공격) 승리
|
(공격) 패배
|
(방어) 승리
|
(방어) 패배
|
상점 획득 |
패널티 없음 |
상점 유지 |
패널티 없음 |
(a) 공격군은 승리 시 방어군의 상점을 차지한다, 패배 시 불이익은 없다.
(b) 방어군은 승리 시 소유한 상점이 유지된다, 패배 시 불이익은 없다.
(11) (공격) 상점 자유군 VS (방어) 기지 자유군 – 기지전
(공격) 승리
|
(공격) 패배
|
(방어) 승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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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어) 패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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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지 획득 |
모든 아지트 및 상점 초기화 및 방랑 자유군 상태 |
기지 유지 |
모든 아지트 초기화 및 방랑 자유군 상태 |
(a) 공격군은 승리 시 기지를 획득한다, 패배 시 소유한 모든 아지트와 상점이 초기화되며 방랑 상태가 된다.
(b) 방어군은 승리 시 기지가 유지된다, 패배 시 소유한 아지트가 없었다면 방랑 상태가 되는 반면 아지트를 하나 이상 가지고 있었다면
방랑 자유군이 되지 않는다.
(12) (공격) 기지 자유군 VS (방어) 방랑 자유군
(공격) 승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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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격) 패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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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어) 승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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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어) 패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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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대 자유군 해체 |
기지 및 모든 아지트 초기화 및 자유군 해체 |
자유군 유지 |
자유군 해체 |
(a) 공격군은 패배 시 소유한 기지와 모든 아지트 및 상점이 초기화되며 방랑 상태가 된다.
(b) 방어군은 패배 시 자동으로 해체된다.
(13) (공격) 기지 자유군 VS (방어) 아지트 자유군 – 아지트 전쟁
(공격) 승리
|
(공격) 패배
|
(방어) 승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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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어) 패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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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지트 획득 |
기지 및 모든 아지트 초기화 및 자유군 해체 |
아지트 유지 |
방랑 자유군 상태 및 아지트 하나 이상 보유 시 기지만 |
(a) 공격군은 승리 시 방어군의 아지트와 함께 물품창고 및 금고를 획득한다,
패배 시 소유한 기지와 모든 아지트 및 상점이 초기화되며 방랑 상태가 된다.
(b) 방어군은 승리 시 소유한 아지트가 유지된다, 패배 시 소유한 아지트가 하나였고 이를 공격군에게 빼앗긴 경우 방랑 상태가 되는 반면 다른 아지트를 소유하고 있다면 방랑 자유군이 되지 않는다.
(14) (공격) 기지 자유군 VS (방어) 상점 자유군
(공격) 승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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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격) 패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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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어) 승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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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어) 패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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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쟁 불가 |
전쟁 불가 |
전쟁 불가 |
전쟁 불가 |
(a) 상점 전쟁일 경우 전쟁이 성립되지 않는다.
(15) (공격) 기지 자유군 VS (방어) 기지 자유군
(공격) 승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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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격) 패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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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어) 승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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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어) 패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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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쟁 불가 |
전쟁 불가 |
전쟁 불가 |
전쟁 불가 |
(a) 기지는 하나만 존재하므로 이와 같은 경우는 일어나지 않는다.
(16) (공격) 방랑 자유군 VS (방어) 상점 자유군
(공격) 승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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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격) 패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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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어) 승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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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어) 패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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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쟁 불가 |
전쟁 불가 |
전쟁 불가 |
전쟁 불가 |
(a) 전쟁이 성립되지 않는다.
(17) (공격) 방랑 자유군 VS (방어) 기지 자유군
(공격) 승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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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격) 패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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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어) 승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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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어) 패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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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쟁 불가 |
전쟁 불가 |
전쟁 불가 |
전쟁 불가 |
(a) 전쟁이 성립되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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